728x90
문제 링크
문제
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. 이 방어율 수치의 일정 %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.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,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. 그렇게 해서,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이 200이고, 유저의 방무가 20이라면, 몬스터의 방어율 200의 20%를 무시하게 되므로, 40만큼 무시하게 됩니다. 즉, 160이 유저가 체감하는 방어율 수치가 됩니다.
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a, 유저의 방무를 b라고 할 때, 유저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세요.
입력
첫 번째 줄에 정수 a와 b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.
출력
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면 1, 그렇지 않으면 0을 출력해 주세요.
예제 입력과 출력
입력-1
200 20
출력-1
0
입력-2
90 0
출력-2
1
아이디어
- a에서 a의 b%인 값을 구해서 뺀다.
- 뺀 값이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 0을 출력, 100보다 작다면 1을 출력한다.
코드
1
2
3
4
5
6
|
a, b = map(int, input().split(" "))
if a - (a / 100 * b) >= 100:
print(0)
elif a - (a / 100 * b) < 100:
print(1)
|
cs |
728x90
'[백준 문제 해설] > [백준 문제 해설] - Bronze 5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 - Python] 25304번 - 영수증 (0) | 2022.10.23 |
---|---|
[백준 - Python] 20492번 - 세금 (1) | 2022.10.22 |
[백준 - Python] 15727번 - 조별과제를 하려는데 조장이 사라졌다 (1) | 2022.10.21 |
[백준 - Python] 14681번 - 사분면 고르기 (0) | 2022.10.08 |
[백준 - Python] 10872번 - 팩토리얼 (1) | 2022.10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