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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백준 문제 해설]/[백준 문제 해설] - Bronze 5

[백준 - Python] 25238번 - 가희와 방어율 무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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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링크

25238번 - 가희와 방어율 무시

 

25238번: 가희와 방어율 무시

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. 이 방어율 수치의 일정 %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.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,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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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
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. 이 방어율 수치의 일정 %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.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,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. 그렇게 해서, 유저가 체감하는 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이 200이고, 유저의 방무가 20이라면, 몬스터의 방어율 200의 20%를 무시하게 되므로, 40만큼 무시하게 됩니다. 즉, 160이 유저가 체감하는 방어율 수치가 됩니다.

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 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 a, 유저의 방무를 b라고 할 때, 유저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세요.  

 

입력

첫 번째 줄에 정수 a b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.

 

출력

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면 1, 그렇지 않으면 0을 출력해 주세요.

 

예제 입력과 출력

입력-1

200 20

출력-1

0

입력-2

90 0

출력-2

1

 

아이디어

  • a에서 a의 b%인 값을 구해서 뺀다.
  • 뺀 값이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 0을 출력, 100보다 작다면 1을 출력한다.

 

코드

1
2
3
4
5
6
a, b = map(int, input().split(" "))
 
if a - (a / 100 * b) >= 100:
    print(0)
elif a - (a / 100 * b) < 100:
    print(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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